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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약관

    1. 콘보 이용 약관


    제1조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 씨엠엑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공사지원애플리케이션 콘보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고 한다)를 이용하면서 이용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1.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2. 이 약관의 적용 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한다. 단, 채권 또는 채무 관계가 있을 때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한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바로 공지한다. 단,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전에 공지한다.
    4. 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된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한다.
    2.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을 말한다.
    3.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을 말한다.
    4.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한다.
    5. 이용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사람을 말한다.
    6. 이용 아이디(ID) :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인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7. 네이버로그인아이디 :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간편 로그인 서비스
    8. 카카오아이디 :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간편 로그인 서비스
    9. 구클아이디 : 구글에서 제공하는 간편 로그인 서비스
    10. 비밀번호·보안코드 : 이용 아이디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한다.
    2. 이용계약은 프로젝트 1건 단위로 체결한다.



    제5조 [서비스 이용신청]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고 이 약관의 내용을 동의하는 사람에 한하여 SNS 로그인및 가입으로 이용계약을 신청한다.
    2. 회사는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그 이용계약 신청을받는다.



    제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회사는 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접수한 후 즉시 이를 승낙하고 정해진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개통한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는다.
    ① 이용자가 신청한 아이디가 이미 다른 이용자에 의해 쓰이고 있는 경우
    ② 이용신청 시 타인 명의의 사용 및 허위내용의 기재 등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④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경우
    ⑤ 방송통신위원회의 인터넷 서비스 불량 이용자로 등록된 경우
    ⑥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거나 본인 확인할 수 없을 경우
    ⑦ 기타 이용 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지연할 수 있다.
    ① 회사의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7조 [이용 아이디 관리]

    1. 이용 아이디는 SNS에서 제공하는 소셜로그인 아이디로 한다.
    2. 회사는 이용 아이디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 과금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이용자는 이용 아이디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다. 단, 그 사유가 명백하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이용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다.
    3. 이용자가 사용하는 이용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3장 시스템운영 및 유지보수


    제8조 [시스템운영]

    회사는 서비스제공을 위한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에 대한 책임을 진다. 이용자는 공사업무 용도에 한하여 이 서비스를 이용한다. 양 당사자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조하여야 한다.



    제9조 [무선망의 보호]

    1.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하여 무선망에 악영향을 초래하거나, 초래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중단을 포함하여 일체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를 즉시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이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이 없다.
    2. 회사는 무선망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이용자가 전송하는 공사정보에 대해 전송 허용용량 또는 전송허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이때 전송 허용용량 또는 전송허용시간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즉시 통보하여야 한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가 생성한 공사업무 정보에 대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타인이나 외부기관에 제공하거나 배포할 수 없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한다.
    3.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방송통신위원회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받은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 성명, 생년월일 및 이용제한 사유 등을 요청하는 경우
    ③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으로 통지하여야 한다.
    6.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한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① 상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② 이 약관 내 별도 규정에 의하여 보유 기간을 이용자에게 알리거나 명시한 경우
    ③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
    7.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보호 방침을 정하여 지속해서 실행하여야 하며,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하여야 한다.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②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③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④ 개인정보보호 방침의 개정에 관한 사항
    8.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한다.
    9.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면서 보안을 지키기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여야 한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2. 이용자는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정보 변경 시 지체 없이 개인정보수정을 통해 갱신하여야 한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① 다른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③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해서 전송하는 행위
    ④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⑥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⑦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이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제12조 [이용자 정보 열람 및 정정 요구]

    1. 회사는 이용자가 방문하거나 이용 아이디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다.
    4. 회사는 회원 서비스 개발 및 연구를 위해, 익명화된 이용자의 업무 정보를 사용할 수 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공사업무 지원 서비스
    ②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가 포함될 수 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이용자에게 공지한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SMS, 전자우편, 전화 응대 등에 안내·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다.



    제14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중지]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2.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다.
    ①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
    ② 통신회선 장애 등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④ 기타 회사와 이용자가 협의한 경우



    제15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다.
    ①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이용자가 요금 등을 납입할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② 제11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④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한 경우
    ⑤ 이용자가 서비스를 별도의 이용 계약 없이 재판매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의신청이 접수된 경우, 즉시 이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한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한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24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이용 아이디를 휴면 아이디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제16조 [각종 자료의 저장 기간]

    1. 회사는 서비스별로 이용자의 필요때문에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중지 및 해지 기간이 90일 이상 경과된 이용자의 경우 해당 계정에 남아있는 모든 데이터에 대해 복구를 전제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다.



    제5장 서비스 이용요금 청구 및 정산


    제17조[이용요금 및 청구, 지불]

    1.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사용에 대한 대가로 무료버전을 사용하거나 유료버전을 선택하여 사용 할 수 있다.
    2.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에서의 기능에는 차이가 있으며 해당 금액은 SaaS 시스템의 서버 임대 및 유지보수비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페이지에서 결제 후 7일 이내 이용계약을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제18조 [환 불]

    1. 환불을 원하는 이용자는 회사의 고객센터 통하여 환불 신청사유를 회사에 통지하고 이용자 본인이 직접 환불신청을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환불 신청 사유를 심사한 후 환불 신청 사유에 따라 이용자에게 약관에 따라 산정된 금액으로 이용자의 계좌에 현금입금 방법으로 환불한다.
    3. 환불 가능 기간은 다음과 같다.
    ① 철회일 기준 7일 이내 환불
    ② 주말 및 공휴일 환불 불가
    ③ 결제 당일 환불 불가 (익일 환불)



    제6장 계약사항 변경 및 해지


    제19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가 주소 등 이용계약과 관련된 사항을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변경을 요청할 수 있다. 회사는 이용자의 변경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이를 접수하여 처리한다.



    제20조 [계약 해지]

    1. 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회원 탈퇴를 신청해야 한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한다. 단, 별도의 채무·채권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다.
    ①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제 18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④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4.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성명,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1년간 보관할 수 있다.
    5. 서비스 이용해지 기간이 3개월 이상 경과된 이용자의 경우 해당 계정에 남아 있는 모든 데이터를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기타 조항


    제21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1일 당(24시간 미만시 1일로 책정 ) 360원을 기준으로 정지기간의 비용을 배상한다. 총 배상액은 이용요금 이내로 한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다.
    3.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것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는다.
    4.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하여야 한다.
    5.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22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와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한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한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한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한다.
    7.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한다.



    제23조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양 당사자가 상호 합의하여 정한다. 단 양 당사자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관례에 따른다.



    제24조 [분쟁조정]

    1. 회사와 이용자는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을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 보호 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 부 칙 *


    1. 이 약관은 2016년 10월 13일부터 적용한다.




    2. 개인정보 수집동의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으로 구분하여 수집하고 있다.
    (개인 회원가입 시)
    - 필수항목 : 휴대폰번호
    - 선택항목 : SMS 수신동의, 메일수신동의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다.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셋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 결제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전자세금계산서 신청 시 : 주민등록번호
    - 카드자동이체 신청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소유주명, 법인등록번호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 네이버로그인아이디, 홈페이지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한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아래의 목적 이외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해야 한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서비스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등



    2)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연령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할 수 있다.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한다.
    - 보존 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상호,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 보존 근거 : 회원 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부정 이용 방지, 불법적 이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 보존 기간 : 3개월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 정보)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한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한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한다.




    3. 개인정보 취급 위탁 동의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해야 한다. 기본서비스 사용위탁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고지해야 한다. 또한 동의를 거부하시고자 하는 경우 회원정보변경을 통해 직접 탈퇴 진행 또는 고객센터로 요청할 수 있다.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현황은 다음과 같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이니시스 : 요금충전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전자금융거래수단 등의 결제정보, 전송, 휴대폰, 소액결제 등의 업무
    ㈜카페24 : 콘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회선 제공 및 장비, DB의 관리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회사는 법률이나 판결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할 수 없다. 또한 동의를 거부하시고자 하는 경우 회원정보변경을 통해 직접 탈퇴 진행 또는 고객센터로 요청할 수 있다.




    5.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회원(주식회사 씨엠엑스의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하며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주식회사 씨엠엑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웹페이지 및 ‘콘보’ (회사가 개발 운영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이하 ‘모바일앱’이라고 합니다)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의 권리 및 의무,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가입자격)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회원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동전화 단말기의 소유자 본인이어야 합니다.



    제3조(서비스 가입)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2. 고객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을 가지고 신청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4조(서비스 해지)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5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온라인에서 본 약관을 모두 읽고 “동의하기”버튼을 클릭 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은 경우, 회사가 개인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각종 혜택 및 편의제공에 일부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필요한 경우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류 등 관계법령(이하 ’관계법령‘이라 합니다)의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회사의 웹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공지합니다.다만, 개정약관의 내용이 회원에게 새로운 의무를 부과하거나 권리를 제한하는 내용인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상당한 기간 동안 이를 회사의 웹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공지하고, 회원에게 전자적형태로 약관의 개정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제 6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건전한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7조(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위치정보를 이용한 해외접속 방지
    2. 위치정보를 이용한 날씨알림
    3. 위치정보를 이용한 출퇴근관리(본사요청시)



    제8조(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의 서비스는 무료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이 별도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해당 서비스 화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관계법령과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4. 무선 서비스 이용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이 때 부과되는 데이터 통신료는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5.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각 이동통신사의 요금정책에 따라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9조(서비스내용 변경 통지 등)

    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사전 일주일 전에 통지합니다.
    2.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상대로 통지하는 때에는 회사의 웹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함으로써 회원들에게 통지 할 수 있습니다.



    제10조(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나.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라.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마. 기타 중대한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2. 회사가 전항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해당사실을 인터넷 등에 공지하거나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하게 되는 경우 이를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회사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에 대한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이 미리 요청한 경우 해당 내용을 고객이 지정한 통신단말장치(휴대전화 등)나 이메일 주소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 등을 위해 회원의 위치정보 이용 ·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 · 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3년간 보관합니다.
    4. 회사가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나. 회원이 다른 방법을 요청한 경우



    제12조(개인위치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 회사가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였다면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기록 · 보존해야 하는 위치정보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이외의 해당 개인위치정보를 같은 법 제 23조에 따라 고객이 동의한 목적범위 내에서 이용하고 고객 응대를 위하여 3년간 보유하며, 이 기간이 지나면 즉시 파기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관계법령 등에서 개인위치정보를 보존할 의무 및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 보존합니다.



    제13조(개인위치정보 주체의 권리)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가.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나. 본인의 위치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 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의 관리책임자로 지정하고 운영합니다.
    2. 회사의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제반 사항을 담당 · 관리하는 부서의 CTO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15조(손해배상)

    1.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를 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16조(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나.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라.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과,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분쟁의 조정)

    1.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43조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 내지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당사자간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아 법원에 의한 분쟁해결 절차를 따를 경우에는 서울남부지방법원을 전속적인 제1심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18조(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법인명 : 주식회사 씨엠엑스
    2. 대표이사 : 이기상
    3. 소재지 :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32(가산동, 갑을그레이트밸리) B-1604
    4. 연락처 : 02-3462-1336



    부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3.04.10.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위치정보관리책임자)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21.09.01.를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소속 : 씨엠엑스 개발팀
    2. 성명 : 류성호
    3. 직위 : CTO
    4. 전화 : 070-8766-8173